설립목적 > 우리집 양로원

우리집교회 소개

설립목적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빌립보서 2 : 13)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이념

- 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 산다.
- 서로 섬기며 나누면서 산다.

설립동기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고 예수께서 위하여 죽으신 귀중한 생명들이 예수님도 천국소망도 모르고 얼어 죽고 굶어 죽는 것은 우리의 무관심이 간접살인이라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들을 어떻게 하면 살릴까 고민하고 기도하면서 사택(서부교회)에서 데리고 자기도 하고 도립병원(지금의 안동의료원)에 괄시 받아 가면서 입원도 시켰지만 한계가 있었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 2:13)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 일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인데 내게 소원이 되게 하시어 행하게 하시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어 설계하고 기도하는 중에 뜻있는 사람들의 정성이 모여서 303평의 땅을 사고, 40평의 양옥집을 짓고, 다리 밑 움막 속에 자는 사람, 역전 화장실의 스팀 옆에 쪼그리고 자는 사람들을 데려와서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예수공동체 우리집교회’가 설립되게 되었습니다.

1982년경에 복지라는 단어는 전문가 외에는 생소한 단어였고 많은 사람들이 잘 몰랐었습니다. 시·도에서 법인 인가를 내어 주겠다고 자청해 왔을 때 거절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일은 하나님의 일이고 나는 하나님의 종이기 때문에 이들의 의식주를 해결해 주면서 예수 믿고 천국가게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고, 하나님도 이 일을 위해서 저에게 소명과 사명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1982년 예수공동체 우리집 설립당시